> MD리뷰
캠브리지 오디오 CXA80 – 믿고 듣는 인티 앰프
세상에는 많은 물건들이 있고 사용자의 수준에 따라서 그 단계에 맞는 용도의 제품을 사용한다자전거를 예를 들어보면 어릴 때는 세발 자전거를 타다가 어린이/청소년/성인용으로 발전하고 장보기/경주/산악용등으로 세분화 된다경주용 자전거는 등급도 많고 세분화 되어 있다.전문가와 프로/세미 프로 등 아주 다양한 등급이 있다동호회활동이 많은 카메라/낚시/자동차도 마찬 가지로 세분화된 장비등급이 존재한다.

 

 

음악을 즐기는 오디오도 이런 세분화된 등급이 있다사용하는 시스템조합과 가격에 따라서 하이엔드/하이파이 같은 오디오 용어를 나열하며 최고부터 입문용 등급까지 구분한다어느 분야나 마찬가지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 상급 브랜드 등급이 있고 실재로 판매가 많이 이루어 지는 볼륨존 하위 브랜드가 있다켈빈 클라인의 대부분 매출은 켈빈 클라인 진이라는 하위 브랜드에서 나오며 아르마니또한 최하위 등급인 익스체인지에서 나온다이런 등급이 나뉘어진 시장에서 유니클로나 H&M/ZARA 같은 스파 브랜드는 저가격 고품질을 내세워서 패션 시장 판도를 바꿔 놓았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고품질 저가격을 앞세운 오디오 브랜드이다유니클로같이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한국에서 캠브리지 오디오는 입문형과 중간 등급에 위치한 가격은 낮고품질이 좋은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하다중간 등급과 입문형 오디오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분야라서 외줄타기와 비슷하다시장 판단을 조금만 잘못 하면 바로 시장에서 외면 받아서 도태가 되기 때문이다따라서 시장 변화에 민감하고 가성비가 좋은 오디오 제품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위 등급 오디오들은 가격에 비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소비자에게 선사를 해야 한다음질 디자인 / 사용자가구입시 주변에서 평가 / AS  99% 순금 같이 만족도가매우 높아야 시장에서 살아 남아 비로소 인정을 받는다반대로 이야기를 한다면 중간 등급으로 분류하는100-200 만원대에 책정된 앰프는 그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지 않으면 반대로 살아 남을 수 없다는이야기가 된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영국 태생이라는 좋은 배경을 가지고 있다거기에철저하게 대량 생산대중화된 일본 제품들과 시장 경쟁에서 살아 남은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시리즈인 캠브리지 오디오 AZUR가 많은 사랑을받은 것을 생각해 보면 캠브리지 오디오란 이름은 오디오 사용자에게 신뢰와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임이 분명하다.

 


 

 


 
 

 

CXA80 외관은 두터운 알루미늄 전면 패널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인상을 풍긴다. 100만원대가 아닌 2배 이상 되는 가격대제품 수준 마감을 가지고 있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전통적으로 외관마감이 가격에 비해서 높았다.) CXA80 Blance / Treble / Bass 조절 단자가아이콘화 되어 있다각 단자는 Push 형태로 단추를 안으로밀면 앞으로 튀어 나온다나온 각 단추를 좌우로 돌려서 조절하는 방식인데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에 잘어울린다.

 

후면을 살펴보면 젤 먼저 보이는 단자 XLR 이다이 가격대에서 XLR 단자를 사용하는 인티 앰프는 거의 없다. XLR 회로단이 추가 되면 제작 단가 상승의 큰 요인이 되기에 상급기에서나XLR이 보통 사용된다. – 상급기종 사양이 그대로 적용 되었다.

 

아날로그 RCA 단자 입력은 4(XLR 1개는 같이 사용) / 디지털단자는 Optical 2 / Coaxial 1 24bit 192Khz 지원하는 울프슨WM8740칩을 사용한 USB-B 단자와 블루투스 연결 전용 USB-A 단자가 있다. – 이벤트로 앰프 구입시 전용 BT100 블루투스 동글이를 증정한다. // Windows 10까지 지원하는 PC USB 드라이버는 홈페이지에 다운 받아 설치 가능하다.

 

프리 아웃 단자와 서브 아웃 출력단자가 있어서 파워 앰프나 서브 우퍼도 연결이 가능하며 채널당 8 80W를 출력을 내며 스피커를2조 지원한다.

 

CXA80을 살펴보면서 느낀 점은 캠브리지 오디오의 세심한 배려이다마란츠/데논 AV리시버를살펴보면서 느꼈던 배려 깊은 세밀함이 각 채널 스피커 케이블에 부착하는 여러 칼라로 된 구분용 스티커였다. CXA80은후면 소스 단자 연결에 역상으로 다시 윗면에 표기를 해놓았다처음 설치 후에 다시 소스 기기를 연결하려면 사용자는 앰프 위에서 아래로 보게 된다잘 안 보이는 소스 연결 단자 때문에 거울을 앰프 후면에놓고 본적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이런 작은 부분까지 배려가 되었다는 건 제품 전체 모두 신경을 썼다는의미가 된다윗면의 발열을 위한 통풍구를 보면 구멍들이 나비 모양으로 2/3 정도 면적을 차지 하고 있어서 발열 구멍들 사이로 내부 회로가 보인다.트랜스포머회로 단에 캠브리지 오디오 로고가 선명하게 인쇄 되어 있다품질이 낮은 저가 부품들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비슷한 가격대에서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는 일본산 앰프들과 CXA80 차이점은개성의 유무이다일본 제품들은 대량생산/소비를 목표로 제작되어서장점보다는 단점을 지우는 형태를 취한다단점들이 없다 보니 누구에게나 보편적인 인상을 주는 소리를낸다는 느낌이다CXA80은 소리에 있어서 보편성을 추구하기 보다는 약점을 덜 지우더라도 장점을 더 내세우는 방법을 취했다.

 


 

 

최백호 – 첫사랑 앨범을 시청을 했다. ‘부산에 가면’ 이라는 에코브릿지와 협연한 곡이 들어 있는 싱글앨범이다.

 

CXA80은 엣지 있는 소리를 들려준다. 비슷한 가격대 앰프들과 비교해 보면 저음은 좀더 단단하고 고음은 더 또렷하다소리가 구체적으로손에 잡힐 듯한 야무지다란 인상을 준다. 최백호 보컬은 힘을 빼고 부르는데 자동차 기어 1단을 넣고 가속하듯천천히 가지만 소리엔 큰 무게감이 실려 있다.

 

 

 

 

병원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A병원이라고 가정하자병원 스텝에게 이렇게 물어 보면 된다스텝 가족이 A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본적이 있거나 앞으로 어떤 질병이 생겼을 때 A병원에서치료를 받도록 스텝 가족에게 권하는가 또는 스텝 본인이 A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의향이 있는가 물어 봤을때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그렇다라고 대답하면 A병원은 치료에 신뢰도가 매우 많은 병원이다CXA80을 글쓴이에게 앰프 교체로 사용할 의향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아무 망설임 없이 대답할 것이다그렇다 라고.

 


 

 


 

 


 

스 펙

 

 

Power output : 80W RMS into 8 Ohms, / 120WRMS into 4 Ohms

DAC : Wolfson WM8740

Frequency Response : <5Hz – 60kHz +/-1dB

THD (unweighted) : <0.002% 1kHz at 80%of rated power, <0.02% 20Hz – 20kHz at 80% of rated power

Max. power consumption : 750W

Standby power consumption : 0.5W

Analogue audio inputs :

1 x Balanced XLR, 4 x RCA, 1 x 3.5mm MP3input (front panel)  Digital audio inputs1 x S/PDIF coaxial, 2 x TOSLINK optical, 1 x USB Audio, Bluetooth via BT100(not supplied) USB Audio Input USB Type B conforms to USB Audio profile 1.0 or2.0 (user selectable)

Compatibility :

USB Audio1.0: Linear PCM 16-24 bit,44.1-96kHz  USB Audio 2.0: Linear PCM16-24 bit, 44.1-192kHz TOSLINK optical: 16-24 bit, 32-192kHz (using highquality TOSLINK optical cable) S/PDIF coaxial: Linear PCM 16-24 bit, 32-192kHzBT100 Bluetooth receiver:  A2DP plus aptX

Outputs : Speakers A+B, 3.5mm Headphone,Preamp Output, Subwoofer Output

Headphone output :

THD: 0.002% (1kHz signal, 1V input, volumeset to 1V HP output, 80kHz bandwidth, into 32Ohm load) S/N: dependent on volumepot position. Typically better than 95dBr Frequency response @ +/- 1dB:<10Hz to >90kHz 

Dimensions (H x W x D) : 115 x 430 x 341mm(4.5 x 16.9 x 13.4”)

Weight : 8.7kg (19.1lbs)

관련상품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삭제하기 취소
button
  • ORDER
  • MY PAGE
  • Q&A
찜리스트
0 장바구니
    • BANK ACCOUNT
    • 국민 924537-01-016106
    • 우리 1005-901-917183
    • 농협 301-0090-9906-81
    • IBK기업 477-038598-01-013
    • 예금주 : (주)탑제이앤에이취
    • CS CENTER
    • 02-1544-9758
    • 평일 09:00~19:00
    • 토요일 10:00~17:00
    • 일요일 및 공휴일 11:00~17:00
최근 본 상품